성공을 위해서 실행력, 통찰력, 개인적인 능력들이 필요합니다. 이런 능력들을 키우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기에 언더독에 방문하셨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일 아침 힘들게 일어나고 생각없이 보내고 있을 것입니다. 하루를 마주하기 위해 당신은 어떤 준비가 되어있습니까? 간단하면서도 성공에 필요한 다음 요소들을 빼놓지 않았는지 확인하세요.

1.스마트폰을 무시해야 합니다.
잠에서 일어나자 마자 핸드폰의 유혹은 강력합니다. 그것도 중요한 일로 기다리고 있어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강력하게 버텨야 합니다.

우리에게 아침이란 시간은 특별히 귀중합니다. 하루를 위해 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간에 집중력을 빼앗기고 의지력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사이트와 어플들은 유저가 계속 머무르고 연달아 클릭하게끔 유도하기 때문에 이거 하나만 보자고 핸드폰을 켰지만 10-20분을 보게 될 것입니다. 필요하지 않은 정보에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합니다.

  1. 운동
    운동보다 아침을 시작하는데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운동 스타일에 따라 10분에서 1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운동으로 인해서 심장 박동수를 올리는 것이 운동을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심장 박동수를 70-90% 이내로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단한 운동이 아니어도 됩니다. 산책을 해도 좋고 자전거를 타도 좋고 달리기나 요가를 해도 됩니다.

아침 운동을 하면 하루종일 피곤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습관이 되면 극복이 됩니다.

아침에 운동을 해야하는 이유는 뇌가 깨어나 활발해져서 오전 업무성과가 올라가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칼로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연소시킵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에도 지능이 발달하게 되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운동이 일상적인 스트레스 해소에 큰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일상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집중력이 높고, 기억력이 향상되고, 학습능력이 높아진다는 것이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서 밝혀졌습니다.

  1. 작은 것들도 신경써야한다.
    내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외적으로 보여지는 이미지는 사회적으로 큰 도움이 됩니다. 자신감이 넘쳐 보이게 행동하고 또 그렇게 옷을 입는 것으로 인해 자신감이 생깁니다.

업무나 직책에 맞는 옷을 입는 것은 권력과 자신감을 보여주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면에 긴 회의 시간과 여행에는 편안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직장에서 혹은 사업장에서 정장을 필요로 하든 캐주얼 복장을 필요로 하든 신중하게 선택한 옷과 악세사리들이 업무 능력에 변화를 줍니다.

평범한 재킷에 포켓이 하나 달림으로써 창의적인 직무에 어울리게 보입니다. 고가의 명품 시계가 손목에 있는 것만으로도 장소를 막론하고 능력이 있어보이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목걸이나 귀걸이에 달린 보석이 능력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1. 계획을 세워야 한다.
    Badger Maps의 CEO인 스티브 벤슨은 최근 이런 말을 했습니다.

“생산성 향상의 열쇠는 모든 일을 중요성과 마감일로 분류하는 것이다.”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이어리도 있고, 어플도 있습니다.

어떤 것을 선택하든 글자로 표현을 하는 것은 약속, 회의 그리고 후속처리등을 흔들림없이 유지할 수 있습니다. 계획을 세우지 않으면 잘 가고 있는 것인지 어디로 가야할지 매번 고민을 하게 되어 시간 낭비를 하게 됩니다. 생산성은 떨어지고 결과는 좋지 않습니다.

머리속으로가 아닌 글로 하루를 계획하면 인생은 크게 변합니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산만함은 줄어듭니다.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시간이 줄어들고 목표 지향적으로 변합니다.

계획을 세움으로 시간의 효율성은 높아지고 마감에 대한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최근 들어 자기전에 계획을 세우는 방법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전날이나 아침에는 하루의 계획을 미리 세우는 것입니다.

  1. 영양가 있는 아침 식사
    많이 들어왔겠지만 또 강조해야할 만큼 중요한 것은 아침식사입니다. 모든 것은 뇌에서 시작됩니다. 깨어난 직후 비어있는 뇌에 깨끗하고 영양가 있는 아침식사를 공급하면 뇌는 맑고 튼튼해집니다.

다이어트중이라해도 아침식사는 해야 하루를 잘 보낼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가 굶었다면 점심이나 저녁식사를 많이 먹어도 아침은 굶은 것이 됩니다.

아침을 먹지 않으면 오전 업무를 하며 에너지가 부족하여 몸에서는 근육이 줄어들게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에너지를 쓰기전에 충분히 저장해 놔야 합니다. 밥이 아니어도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보충하면 됩니다.

시리얼이나 계란 그리고 선식 등으로 아침을 먹어도 됩니다.

결론
성공을 하기 위해 이제부터라도 당신이 아침에 꼭 습관을 들여야 할 것들입니다.

  1. 스마트폰 무시하기

2.운동

3.옷에도 신경쓰기

4.계획 작성하기

5.영양가 있는 아침식사

여러분은 성공을 위해 아침에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의견을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