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독을 운영하는 이유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성공하는데 도움이 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심리학자들과 정신 혹은 마음을 따라 몸이 행동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그랬습니다. 그래서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포기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의외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것은 바로 정신이 신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처럼 신체 또한 정신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경우를 잘 생각해보길 바랍니다. 자신의 행동이 성격에서 비롯되었을까요? 반대로 행동에 의해 성격이 형성되었습니다. 좀 더 자세히 말하자면, 어떤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친절하게 행동하고 자신이 친절하고 착하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결국 특정 행동을 하고, 그런 행동을 한 자신을 판단합니다.

이것을 응용한다면 행동을 바꾸면 자신의 성격을 바꿀 수 있습니다.

사전인지란?
사람은 자신의 행동이 마음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알고 의도적으로 그렇게 행동하는 것을 사전인지라고 합니다. 

사전인지를 활용하면 특정행동을 하여 자신의 심리를 조작하거나 촉발시킬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마다 달리기를 한다면 자신을 적극적이고 행동파로써 생각하게 되고, 모르는 여자에게 전화번호를 딴다면 자신은 대범하고 용기있는 사람으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사전인지를 활용한 사례
한 남자는 자기 자신에게 이런 실험을 했습니다. 부동산 공인중개사인 그는 자신의 낡은 차를 버리고 고급 승용차를 사서 사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실험한 것입니다. 1억이 넘는 차를 사서 한달만에 다음과 같은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고급차를 사서 SNS에 자랑을 하자 팔로워가 급격히 증가. 개인적인 메시지 등이 늘어났고 업계 사람들이 친구맺기를 요청받았다.
그의 부동산 책 판매가 네배로 증가. 책 판매로 두달만에 차량 구입비를 전부 회수.
부동산 업계 거물들과 책 판매 관련 마케터들의 미팅 요청 증가. 부동산 세미나에 공식 초청
자기 자신 역시 자신감 상승 효과
그는 부동산 업계에서 전문가가 되길 바랬었고, 고급차를 구입함으로써 의식적으로 환경을 바꾸었고 그 환경덕에 전문가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사전인지를 알고 활용한 덕분입니다. 새로운 환경이 그의 내적인 변화를 이끌어냈고 환경 또한 받쳐준 것입니다.

그렇다고 모두가 고급차를 살 수 있는 형편은 아닙니다. 우리는 간단하게 사전인지를 활용할 수 있는데, 좋은 옷을 구입하거나 머리 모양을 바꾸는 것입니다.

저는 과거에 강남에서 유명한 헤어디자이너에게 머리를 했었는데, 그렇게 하고 사람들을 만날 때는 나도 모르게 허리를 곧게 펴고 당당해지는 제 자신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결론
도망쳐 도착한 곳에 낙원이 없을 순 있지만 바뀐 나 자신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사고 방식을 가지려고 노력해도 잘 안된다면 긍정적인 행동을 먼저 해야합니다.

출처: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 중에서… 곧 유튜브로 제작할겁니다.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을공유하여 친구들에게 좋은 정보를 나눠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