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은 누구일까요?

정확히는 몰라도 몇몇의 이름은 떠오를 것입니다. 빌게이츠, 워렌버핏, 주커버그 등등…

이번 글에서는 2018년도 현재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들 25명의 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다시피 그들은 세계를 변화시킨 인물들이었습니다.

2018년도 세계 상위 부자 순위 TOP 25

지난 1년간 상위 부자 순위에는 큰 변동이 있었습니다. 아래에 그 순위가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이 통계는 포브스지에서 발췌를 한 것입니다. 2018년도 세계 상위 부자 순위를 공개합니다!!

25. 리 샤우 키

순자산 : 316억 달러

리 샤우 키는 중국인으로 부동산 개발 회사 설립자입니다. 그는 매우 가난한 가정에서 자라 현재 300억 달러가 넘는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4.리자청

순자산 : 349억 달러

역시 중국인. 청쿵그룹 창시자이며, 중국과 동아시아 전역에서 가장 부유한 인물이며, 중국인중 세계 최대의 부자입니다.

“비전은 아마도 우리의 가장 큰 힘일 것입니다. 그것은 수세기 동안 생각의 힘과 연속성에 생명을 불어 넣었습니다. 그것은 미래로 나아가게 만들었고, 미지의 모습으로 만들어줍니다.” – 리자청

23.쉬자인

순자산 : 355억 달러

중국에서 농민 가정에서 자라나 부동산 프로젝트로 성공한 CEO. 중국 굴지의 부동산 업체입니다.

22.무케시 암바니

순자산 : 396억 달러

현재 인도의 비즈니스 거물. 회장을 맡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었습니다. 올해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의 목록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10억명의 잠재적인 소비자가 수십억 명이 있고, 그들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고 나 자신을 위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 무케시 암바니

21.스티브 발머

순자산 : 4백억 달러

NBA 로스 엔젤레스 클리퍼스 소유자이며, 마이크로 소프트 전 CEO로 유명합니다.

20.셸던 애덜슨

순자산 : 401억 달러

미국의 비즈니스 거물. 라스베이거스 샌즈의 회장이자 CEO

나는 모든 사업을 보고 이렇게 묻습니다. 얼마나 지속될 수 있을까? 어떻게 해야 현상 파악을 하고 그리고 변화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 셸던 애덜슨

19.앨리스 월튼

순자산 : 416억 달러

월마트 재산 상속인. 바로 샘 월튼의 딸입니다. 1988년 라마 회사를 설립했으나 폐업.

“나는 상추의 가격을 압니다. 가격과 가치를 이해해야 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고의 가격으로 최고의 상추를 구입하십시오.” – 앨리스 월튼

18.S. 롭슨 월턴

순자산 : 418억 달러

월마트 창시자 샘 월튼의 장남. 2015년까지 월마트 회장직을 역임.

17.짐 월튼

순자산 : 419억 달러

월마트의 막내 아들. 현재 월마트 이사회 이사이며, 자신의 은행 CEO.

16. 마윈

알리바바 창업자. 아시아 최대 자산가였다가 올해 세계 랭킹에 올랐습니다. 마윈은 KFC 알바도 취업하지 못했었던 인물인데 현재는 세계 부자 랭킹 16위!

“젊은 사람들을 도와라.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라. 작은 남자가 커질 것이기 때문이다. 젊은 사람들은 당신이 묻은 씨앗을 마음에 품을 것이고 그들은 자라서 세상을 바꿀 것입니다.” – 마윈

15.프랑소와 베텐 코트 마이어스

순자산 : 445억 달러

로레알의 상속녀. 현재 로레알의 지분 33%를 소유.

14. 세르게이 브린

순자산 : 496억 달러

구글!! 차고에서 래리 페이지와 함께 구글을 공동 설립한 인물.

13. 마화텅

순자산 : 509억 달러

중국의 인터넷 및 게임 서비스 회사 텐센트의 설립자.  투자가이기도 하며 기술자이기도 합니다.

12. 마이클 블룸버그

순자산 : 521억 달러

미국 정치가이자 기업가. 미디어 회사 및 금융 데이터  회사 블룸버그 CEO이자 설립자. 최근 몇달간 자산 감소로 순위가 약간 하락했습니다.

11. 래리 페이지

순자산 : 535억 달러

구글 주인!! 전세계 가장 성공적인 검색엔진 구글 설립자이며, 유튜브를 인수했습니다.

10. 데이빗 코치

순자산 : 618억 달러

아래 찰스 코치와 형제입니다. 코치 인더스트리트 수석 부사장을 지내고 있습니다. 둘은 기업의 42%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9. 찰스 코치

순자산 : 618억 달러

코치 인더스트리트 공동 소유자이자 CEO. 코치 인더스트리트는 소비재부터 화학물 기계 장비등을 다룹니다.

8. 래리 엘리슨

순자산 : 641억 달러

오라클 공동 창립자. 현 39세로 2014년 9월까지 오라클 CEO로 활동.

7. 아만시오 오르테가

순자산 : 705억 달러

패션 기업 인디텍스 창업자. 인디텍스는 자라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6.카를로스 슬림 엘루

순자산 : 705억 달러

멕시코 기업인이자 통신재벌. 아메리칸 모빌, 카르소, 글로벌 텔레콤 등 기업 소유. 멕시코의 경제 대통령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5. 마크 주커버그

순자산 : 746억 달러

하버드 대학 기숙사에서 시작한 페이스북의 창립자. 현재 그는 계속 순위 상승중입니다.

“제 생각에 사업의 간단한 규칙은, 쉬운 일을 먼저하면 실제로 많은 발전이 있다는 것입니다.” – 마크 주커버그

주커버그 보다 더 많은 재산을 가진 사람이 더욱 궁금해집니다.

4.버나드 아놀드

순자산 : 757억 달러

루이뷔통, 디올, 펜디 등 50개 명품 창립자. 할말 없네요.

3.워렌버핏

순자산 : 913억 달러

미국 기업가이자 투자가. 버크셔 해서웨이의 CEO입니다. 가장 성공한 투자자입니다. 워렌버핏은 돈을 조금 벌었을때 구입한 주택에 아직도 살고 있는 근검절약형 부자.

2.빌 게이츠

순자산 : 922억 달러

마이크로 스프트 설립자. 부동의 1위였다가 최근 1단계  내려왔습니다.

“성공을 축하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실패에서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 빌 게이츠

1.제프 베조스

순자산 : 1305억 달러

아마존 CEO. 아마존은 제프의 침실에서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했습니다. 판매도 부진했던 온라인 서점을 지금의 아마존으로 키웠습니다. 현재 천만달러를 넘은 최초의 부자입니다.

결론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은 제프 베조스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알던 부자들도 상위권에 있었는데 중국의 부자들이 대단한 발전을 보였습니다. 세계 경제의 흐름은 미국 대 중국의 경제라고 보는게 옳겠습니다.

이 부자 순위를 보고 여러분은 무엇을 느꼈습니까? 아래에 댓글로 의견을 남겨주세요.